뉴스홈

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 위(Wee)센터,학생 정서 이해를 위한 교사 성장지원 연수 실시

크게작게

뉴스팟 2019-11-08


[뉴스팟=뉴스팟]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(교육장 심춘보) 위(Wee)센터는 8일 포천교육지원청에서 ‘2019년도 학생 정서 이해를 위한 교사 성장지원 연수’를 허난설 교수(순천향대학교 청소년교육상담학과 조교수)를 모시고 진행했다.

이번 연수는 교사들이 각 학급에서 정서조절이 어려운 학생을 적절히 교육할 수 있도록 돕고, 교사들의 정서적 소진을 예방하고자 마련했으며, 관내 초·중등 교사 약 40명이 참석했다.

연수의 주요 내용은 학생 정서조절 전략 수업, 교사들을 위한 마음챙김 기술 등 실질적으로 학급 내에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하였다.

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“정서 발달 과정 중에 있는 학생들이 자신의 정서를 잘 인지하고 조절할 수 있도록 돕게 되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. 학생들뿐 아니라 지쳐있던 교사들의 마음도 회복되는 시간이었다.”라며 소감을 전했다.

포천교육지원청 심춘보 교육장은 “학생들이 스스로 정서 조절 할 수 있는 방법을 교사들에게 교육함으로써 원활한 학급 운영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. 포천의 학생들이 보다 더 건강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.”고 말했다.



뉴스출처 :[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 ]

기사입력 : 2019-11-08

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
뒤로가기 홈으로

가장 많이 읽은 기사

URL 복사
x
Copyright ⓒ 뉴스팟. All rights reserved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