뉴스홈

부천시, ‘R&D종합센터’설계공모 당선작 선정

크게작게

뉴스팟 2019-09-20


[뉴스팟=뉴스팟] 부천시는 춘의동 38외 3필지(도시개발사업 산업시설2)에‘R&D종합센터’건립을 위한 설계공모에서 ㈜건축사사무소 에스파스가 당선됐다고 20일 밝혔다.

건축계획·구조·에너지 분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는 부천시 종합운동장 일원 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의 통합적인 연구소로서 연구의 편리, 쾌적하고 자연친화적인 분위기와 부천시 R&D종합센터만의 상징적인 건물 조성에 주안점을 두고 심사했다.

당선작은 주변 환경과 연계한 차량 및 사용자의 동선을 적절하게 수립하고 향별 일사차단 계획 및 외피 부착형 열교환기장치를 통한 실내 환경의 질 향상을 특화 계획했으며 대형실험기기 하중 및 무진동 설비를 고려한 저층 배치계획으로 구조적 안전성이 우수했다는 평을 받았다.

시설공사과장은 “R&D종합센터는 노후 된 춘의공업지역의 지역경제 활성화,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및 중견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”고 말했다.

시는 공모결과를 토대로 ‘R&D종합센터’ 건립을 위한 설계에 들어갈 예정으로, 총공사비는 289억 원으로 지하2층, 지상12층, 연면적 16,000㎡로, 제조업과 IT를 융·복합하여 4대 전략산업(로봇, 금형, 패키징, 조명)을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변모할 수 있는 R&D종합센터를 조성할 계획이다.


뉴스출처 :[부천시]

기사입력 : 2019-09-20

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
뒤로가기 홈으로

가장 많이 읽은 기사

URL 복사
x
Copyright ⓒ 뉴스팟. All rights reserved.